반응형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최근 알게 된 관심 있는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중국 전기차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 교환을 해보자"하는 소식이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교체】


중국 전기차 시장의 변화!

 중국 전기차시장에 전기차의 배터리를 충전식이 아니라 3분 이내에 교체하는 방식이 상용화되었다고 합니다!!

대여 방식이기 때문에 초기 차량 구입 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전기차는 매번 전기차 충전소를 찾거나 집에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만약 충전 대신 교체하는 방식이면 불편함이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ㅎㅎ


중국 전기차 배터리 교체소

출처: MBC 뉴스

 전기차 배터리 교체하는 장비의 작동방식은 간단하며 모두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장비의 작동 버튼을 누르면 교체 장비의 바닥이 열리며 교체 기계 장비가 올라와서 전기차 하부의 배터리를 분리시킵니다. 분리한 배터리는 배터리 충전 보관소로 이동되며, 미리 충전해둔 배터리를 전기차에 장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방식이 전자동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자동 세차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ㅎㅎ


중국 전기차 배터리 교체 관련 계획!

 중국에서 실시할 교체 장소는 24시간 운영되며 13개의 배터리가 충전 중으로 하루 최대 300대 처리가 가능합니다 ㅎㅎ 중국은 중국 전역에 590개의 배터리 교체 방식 충전소를 운영 중이며, 25년도까지 약 4,000개로 늘릴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중국의 자동차 업체인 니오, 지리자동차, 베이징자동차 등에서 이러한 배터리 교체식 전기차가 나오고 있으며 누적 판매량이 약 15만대에 달한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시도하는 단계로 보여서 다양한 단점들도 있을 것 같지만, 한국에서도 점점 전기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중국의 배터리 교체는 한국에도 영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