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거 Cube입니다!!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를 하면서 가장 화나고 Cube 블로그를 접을 생각까지 하게 만들었었던 내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스팸 광고 댓글"입니다...

【스팸 광고 댓글 차단하는 법!】

 


예전 스팸 댓글

스팸댓글...

 예전에 업로드했던 글 2~3개에서 스팸 댓글이 달렸었습니다...ㅠㅠ

처음에는 너무 당황해서 바로 지웠지만 이런 댓글은 아이디를 계속 바꿔가면서 서로 대화하는 듯한 방식으로 댓글을 달더라고요... 자기들끼리 영어로 대화하는 것을 보고 아... 스팸이구나 라고 뒤늦게 생각했습니다ㅎㅎ

 

 이렇게 한번 스팸 댓글이 달리면 그 글의 댓글을 막아도 다른 글에서 또 나타나는 모습이었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스팸 댓글 때문에 화났던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ㅎㅎ


스팸 댓글 차단 방법

1. 아이디와 IP 차단!

 티스토리는 스팸 방문자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로그인한 사람인 경우는 아이디를 차단할 수 있고 티스토리 비회원 사람인 경우에는 접속한 IP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댓글 차단!

 티스토리 관리 부분에 접속하시면 "댓글&방명록"에서 '댓글 관리'부분이 있습니다!

댓글 관리에 접속하시면 스팸 댓글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차단 탭이 나오고 [사용자 차단] 또는 [IP 차단]이 있습니다!

사용자 차단과 IP차단 2개 모두 선택해서 간편하게 스팸 댓글 차단이 가능합니다ㅎㅎ

 

스팸 차단 취소

 만약 실수로 차단한 경우에는 "댓글&방명록"에서 '설정'부분에서 차단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내용부분을 아래로 내리면 밑에 "스팸 필터"를 관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차단 취소할 경우에는 스팸 필터에서 삭제 후 변경사항 저장을 하셔야 취소가 반영됩니다.

 

2. 비회원 댓글 작성 차단!

 비회원으로 IP를 바꿔가면서 스팸 댓글을 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그런 경우였답니다 ㅠㅠ

이런 경우에는 첫번째로 알려드린 차단으로는 해결이 안 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아이디로 계속 달리는 경우에는 비회원 작성 차단 방법이 있습니다.

 

 "댓글&방명록"에서 '설정'부분에서 댓글 작성은 "로그인 한 사용자만" 가능합니다.로 변경하면 비회원은 댓글 작성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이 방법도 설정 후 꼭 아래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주세요!!

 만약 이러한 스팸 댓글을 완전히 차단하고 싶은 경우에는 "댓글&방명록"에서 '설정'부분에서 댓글은 "승인 후"표시합니다.로 설정하면 매번 댓글을 확인 후 작성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ㅎㅎ

 

 모두 스팸댓글 피해가세요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