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圣诞快乐!!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드디어 크리스마스가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ㅎㅎ

다들 메리 크리스마스!! 圣诞快乐!!

오늘은 중국의 크리스마스 문화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2018년 三里屯 크리스마스

 중국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성탄절과 발음이 비슷하게 '圣诞节 성딴지에'라고 합니다!

산타클로스는 圣诞老人 / 크리스마스 트리 圣诞树 / 크리스마스 캐럴 圣诞歌曲라고 합니다 ㅎㅎ

 

 한국과 많은 나라들처럼 중국에서도 12월이 되면 거리에 다양한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전시되고 진짜 화려한 조명들이 다양합니다 ㅎㅎ 그러나 중국에서는 한국과 달리 크리스마스가 공휴일로 지정되지 않았다고 해요. 그러나 공휴일만 제외하면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는 다른 나라와 같습니다.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많습니다!

 중국에서는 크리스마스에 사과를 선물하는 문화가 있습니다ㅎㅎ

만약 크리스마스 시즌에 중국 마트나 타오바오를 들어가보셨다면 사과와 사과 선물세트를 많이 보셨을 것 같아요!

중국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브 '평안밤 平安夜 핑안예'라고 합니다. 이것은 "편안한 밤", "평화로운 밤"이라는 뜻을 나타냅니다. 중국어로 사과는 '苹果 핑궈'라고 하는데 평안 平安의 '平 핑'이라는 발음과 비슷하기 때문에 생긴 문화입니다. 친구와 가족 그리고 연인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하는 의미로 사과를 선물한다고 해요. 일반 선물보다 의미 있어서 더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모두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