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서 하루에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을 간편하게 만드는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ㅎㅎ

바로!! 엄청 엄청 엄청 엄청!!!! 귀찮은 QR체크인 실행에 관한 내용입니다 ㅎㅎ

 

 백신패스가 실시되면서 더 많은 장소에서 사용하게 되었고 이제는 종이로 쓰는 것도 백신 확인증이 필요해서 불가능한 곳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에 3번 이상은 QR체크인을 하는 것 같아요 ㅠㅠ

 

 저는 보통 네이버에 접속해서 QR코드를 실행하거나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QR코드를 실행하는 방식으로 인증했던 것 같아요. 그러던 중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 흔들기" 서비스가 나오면서 편리하다고 대부분 그 방법을 사용하는 것 같아요.

 

 그러나! 저는 카카오톡 흔들기보다 더! 더! 더! 간편한 '원터치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카카오톡 위젯"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ㅎㅎ

 

카카오톡 흔들기 설정 방법!

 카카오톡 흔들기는 카카오톡을 실행 후 핸드폰을 여러번 가볍게 흔들면 QR체크인이 실행되는 서비스입니다.

설정 방법은 "1)카카오톡 실행 - 2)설정 - 3)기타 - 4)흔들기 - 5)흔들기 기능 및 QR체크인 활성화"입니다 ㅎㅎ

카카오톡 QR코드 원터치 위젯

1) 휴대폰 위젯 설정

 대부분의 핸드폰 메인화면에서 빈 공간을 꾹 누르시면 위젯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톡 검색

 위젯 설정에 들어가신 후 검색창에 카카오톡을 검색합니다.

 

3) 카카오톡 QR체크인 추가

 카카오톡을 선택하시면 다양한 기능이 나옵니다.

오른쪽으로 넘기시면 카카오톡 QR체크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R체크인 위젯을 선택후 추가하시면 됩니다.

 

* 삼성 핸드폰은 1X1과 2X2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바탕화면에서 위젯이 차지하는 크기를 뜻합니다.

1X1을 선택하시면 다른 위젯과 동일한 크기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아쉽지만 큰 위젯만 선택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ㅠㅠ

 

모두 이 기능을 활용해서 더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