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국에서 사용한 어플들 & 微信(微信은 아직도 사용중)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은행 유학생카드 다음으로 교환학생 때 사용한 필수 어플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X)

 

 중국은행 유학생카드 관련 내용을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https://cube-choi.tistory.com/7?category=789327

 

Cube's 중국 교환학생_중국 유학생 카드 Story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교환학생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준비해야 하는 필수품을 알려드릴게요 ㅎㅎ 중국 비자에 대해서 아직 정보가 없다면 밑에 링크를 통��

cube-choi.tistory.com


AirVisual 어플

1. AirVisual 에어비주얼

 

 보통 필수 어플은 위챗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저는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한 어플이 바로 AirVisual입니다.

다들 처음에 중국에 가시면 건강을 가장 먼저 생각하실 것 같아요.

저는 비염도 심해서 중국 내에서도 미세먼지가 심한 북경에 갈 때 건강 걱정을 가장 많이 했어요...

 

 위 어플이 바로 전 세계 미세먼지를 알려주는 어플이에요 ㅎㅎ

위치별 지역에 공기질 데이터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매번 검색할 필요가 없어서 더 편리한 것 같아요.

7일 동안의 공기를 미리 예측해주지만 저는 그냥 당일 날짜의 공기만 확인했어요~~

 

북경 미세먼지.... 역시...

 위치한 도시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들의 미세먼지 농도를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지금은 역시 중국이 1위 ㅎㅎ;;;

 


微信 위챗 어플

2. 微信 wēixìn 위챗

 

 2위는 역시 위챗입니다 ㅎㅎ

중국은 위챗이 없으면 생활이 힘들 정도로 많은 분야에 활용되는 것이 바로 위챗 어플이에요.

최근 미국에서 위챗 사용을 금지하는 행정명령 때문에 많은 이야기가 오가는 어플이죠...

 

위챗페이 / 위챗 / 위챗게임

 위챗은 중국 텐센트에서 만든 모바일 메신저에요. 

카카오톡과 완전 비슷한 중국 어플이에요.

 

 중국에서는 음식을 사거나 택시를 타거나 돈을 송금할 때 대부분 위챗을 이용해서 지불해요.

위챗 페이가 아니면 支付宝를 가장 많이 사용해요.

저는 위챗페이가 더 편해서 支付宝는 거의 써본 적이 없어요...

 

 그리고 글을 직접 치는 것보다는 음성으로 대화하는 것이 가장 유명해요 ㅎㅎ

저는 친구들과 위챗 게임을 이용해서 대결도 많이 했었어요~~

(跳一跳 강추!!!)

 


百度 어플

3. 百度 bǎidù 바이두

 

 3위는 바이두입니다 ㅎㅎ

바이두는 중국 최대 검색엔진입니다. 지금은 구글을 위협할 정도로 성장한 업체라고 여겨져요.

알리바바, 텐센트와 함께 중국의 3대 IT기업으로 꼽히는 곳이에요.

 

 바이두는 중국 인구수의 효과를 가장 많이 보면서 성장한 업체라고 생각해요.

중국 인구의 절반인 5억 6천만명이 인터넷 사용자로, 중국에만 터잡고 있어도 다른 나라에서 서비스를 만드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사용자를 가져갈 수 있어요!!

 

 바이두를 통해서 중국 뉴스나 정보를 검색하는데 유용해요~~

저는 중국에서 TV가 없었기 때문에 바이두를 통해서 중국 내용을 검색했어요 ㅎㅎ

 


外卖 어플

4. 美团外卖 mĕituánwàimài 와이마이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ㅎㅎㅎ

한국인이면 역시 배달이죠~~

 

 저는 한국에서는 배달을 시키는 경우가 적었는데 중국에서 배달앱이 필수라는 것을 느꼈어요!!

중국은 땅이 엄청 크기 때문에 어딜 가더라도 자전거가 필수여서 배달의 편리함이 최고랍니다!!

 

 한국처럼 중국에도 배달앱이 다양한데 저는 美团外卖를 이용했어요~

위챗을 등록해두면 어플로 주문부터 결제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 어플과 비슷해요!

 

 북경에는 한식 식당도 많아서 주로 한식이 생각날 때 주문했어요!!

다만 배달부가 도착 후 전화를 하기 때문에 전화로 중국어가 가능하고 중국 번호가 있는 사람들만 이용이 가능해요..

 


滴滴 어플

5. 滴滴快车 dīdīkuàichē 띠띠콰이츠어

 

 滴滴快车는 중국 콜택시 어플이에요.

한국의 카카오T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해요 ㅎㅎ

 

 고급 차량이랑 일반 택시를 선택할 수 있어요.

고급 차량을 선택하시면 좀 좋은 차량과 물을 서비스로 준비해준답니다~~

그러나 중국은 택시를 통해서도 사고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요금도 잘 보고 이동하는 길도 잘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중국은 택시비가 저렴하지만 많이 사용하시면 꽤 많은 비용이 청구된다는 점...;;

버스비와 자전거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한 이동수단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위 어플들은 중국 번호가 필요해요!!)

 

그럼 다들 다음에 만나요 ㅎㅎ

大家!再见!!

 

 

请大家多多支持我哦!

 

我们一起加油吧!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