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百度 《都挺好》 图片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랜만에 완결까지 본 중국 드라마를 추천드리려고 해요!!

저의 드라마 추천을 기다리셨을까요? ㅎㅎ 기다리셨기를 바랍니다 ㅎㅎ

이번에는 좀 오래된 드라마를 가져왔어요.

 

바로 2019년에 방송했던 《도정호:가족의 재발견 都挺好 All is well》입니다!

드라마 제목은 모든게 다 좋다라는 의미의 all is well과 같은 의미입니다 ㅎㅎ

이전에 소개해드린 三十而已를 재밌게 보셨다면 都挺好도 현대판 드라마이기 때문에 좋아하실 것 같아요!!

cube-choi.tistory.com/42?category=789324

 

Cube's 중국 드라마 추천-三十而已

大家好! 중국 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완결까지 본 중국 드라마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ㅎㅎ 요즘 넷플릭스에서 유행하는 중드죠? 바로 【三十而已】입니다!!! 이전에 추천드렸던

cube-choi.tistory.com


百度 《都挺好》 图片

  • 제목 剧名: 都挺好

  • 첫 방송일 首播时间: 2019年 3月 1日

  • 총 회차 集数: 46集

  • 배우 演员: 예다홍 倪大红, 고흠 高鑫, 궈징페이 郭京飞, 야오천 姚晨

  • 줄거리 情节: 소 苏씨 집안에서 일어나는 일상을 표현한 드라마입니다ㅎㅎ 드라마의 시작은 미국에서 일하던 큰아들이 어머니의 사망 소식을 전해들으면서 시작해요. 어머니의 장례식으로 인해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면서 가족 문제들이 한 개씩 나타납니다. 큰아들+공부머리를 타고나서 온 집안의 지지를 받는 큰아들, 둘째라는 친화력?으로 어머니에게 사랑받던 철없는 둘째 아들, 여자라는 이유로 가족의 지지도 없고 차별받던 막내딸, 그리고 어머니가 없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가장이 된 아버지의 가족 이야기입니다.


百度 《都挺好》 图片

 저는 이 드라마를 대학교 수업중에 우연히 접하게 된 중국 드라마예요.

평소에 막장 드라마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데 이 드라마는 46화를 보면서 40화 동안 화를 냈지만 끝까지 보게 되는 중독성甲인 드라마입니다.

 

 都挺好는 중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예요. 드라마 방영 후 한달만에 45억뷰를 달성했대요!

가족 이야기라는 특성으로 인해서 공감하는 분들도 많아서 더 인기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이 드라마를 보면서 중국 문화가 정말 많이 표현된 드라마라고 느꼈어요.

百度 《都挺好 男儿偏爱思想》 图片

- 한국도 예전에는 있었던 [남아선호사상 男儿偏爱思想 nánérpiānàisīxiǎng]

막내딸인 쑤밍위 苏明玉를 어렸을 때나 커서도 괴롭히는 문화예요. 요즘에는 딸이 아들보다 최고지, 딸만한 아들없다라는 말이 더 많지만(성차별 발언아닙니다!!ㅠㅠ) 예전에는 한중 모두 남아선호사상이 심했어요.

그런 차별에도 가족 중에서 가장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는 쑤밍위가 저는 가장 좋아하는 역할이었어요 ㅎㅎ

 

《苏明玉 你是个女孩, 你怎么能跟你两个哥哥比呢, 我们只负责你养你到十八岁, 你以后还要嫁人。》

《수밍위 너는 딸이야, 어떻게 니 오빠들이랑 비교할 수 있니, 우리는 그냥 너를 18살까지 키우는거만 책임지고, 너는 나중에 시집가겠지.》

都挺好

- 명절이나 여러 사람들이 모이면 즐기는 게임 [마작 麻将 májiàng]

저는 아직도 룰이 어려워서 못하는 마작이 2번째 문화입니다.

첫 화부터 중국의 마작 사랑을 알 수 있는 대사가 나와요 ㅎㅎ

 

《4명의 사람이 앉아서 마작을 하면 더 빨리 친해질거야.》

《四个人坐下来打打麻将, 还可以促进一下感情。sìgerén zuòxiàlái dǎdǎmájiāng háikěyǐ cùjìn yíxià gǎnqíng。》

 

 제가 나중에 마작을 공부할 때, 마작하는 방법도 설명드릴게요!

 

이 2가지 이외에도 [체면 面子 miànzi, 해바라기씨 瓜子 guāzǐ] 등 다양한 중국 문화가 많이 나와요!

저는 드라마를 볼 때 아는 문화가 나오면 그렇게 좋더라고요!!

저의 목표인 중국通에 가까워지는 기분이랍니다ㅎㅎ 

 

그럼 다들 다음 내용에서 만나요 ㅎㅎ

 

大家!再见!!

 

请大家多多支持我哦!

 

我们一起加油吧!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