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百度 《文化》 图片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여러분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ㅎㅎ 다이어트는.... 휴...

 

 저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다가 산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중국 5대 명산 중에 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에서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중국 명산들에 가보는 것들도 추천드려요!

저는 태산을 봉사활동갔다가 가본 적이 있는데 높이 올라가면 왜 중국인지 알 수 있답니다!

(단! 관광지에서 판매하는 음료나 물은 비싸요... 꼭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중국의 오악(五岳)은 [태산 泰山 / 화산 华山 / 형산 衡山 / 헝산 恒山 / 숭산 嵩山]입니다!

중국의 5대 산은 각각 동남서북중앙에 위치해있는 산입니다.

 

"东岳泰山之雄,西岳华山之险,中岳嵩山之峻,北岳恒山之幽,南岳衡山之秀"

[dōngyuètàishān zhīxióng, xīyuèhuàshān zhīxiǎn, zhōngyuè sōngshān zhījùn, běiyuè héngshān zhīyōu, nányuè héngshān zhīxiù]

동악 태산(泰山)은 웅장하고, 서악 화산(华山)은 위태롭게 험하고, 중악 숭산(嵩山)은 높고 길고

항산(恒山)은 깊어 아득하고, 형산(衡山)은 매우 빼어나다.


百度 《泰山》 图片

【태산 泰山 tàishān】

 

 첫번째 소개해드릴 중국 산둥성 중부에 위치한 산이며 오악 중에서 [동악 东岳]이라고 불리는 태산 泰山입니다! 태산은 다들 어디선가 들어본 느낌이 드시나요??

저는 설마했는데 그 태산이 맞더라고요 ㅎㅎ

 

 바로 조선 중기 양사언의 시조 "태산이 높다 하되 하늘 아래 뫼이로다. 오르고 또 오르면 못 오를리 없건마는 사람이 제 아니 오르고 뫼만 높다 하더라"에 등장하는 태산입니다.

시조에서는 못 오를리 없건마는 이라고 하지만... 올라보시면 진짜 진짜 진짜!!! 높습니다 ㅋㅋㅋ꼭 케이블카를 타세요!

 

百度 《泰山》 图片

 중국의 오악 五岳 중에서도 태산 泰山은 최고라고 꼽히는 산이예요.

중국 신화에 세상 만물을 창조한 반고(盘古)라는 인물이 있습니다.

이렇게 천지개벽의 시조로 여겨지는 반고라는 인물이 세상을 창조하고 반고라는 인물의 머리가 변해서 만들어진 산이 바로 태산이라고 합니다! 그런 이유로 오악 중에서 가장 신성한 곳으로 여겨진다고 해요.

 

 그리고 동악 태산으로 중국은 태양이 가장 먼저 떠오르고 하늘과 맞닿는 곳이라고 믿어서 역사적으로 수많은 황제가 태산에서 제사를 지냈어요.

고대 성왕 순(舜)도 오악을 순찰할 때 제일 먼저 방문한 곳이 태산이라고 해요.

 

 또한 태산은 도교의 본산으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이유로 많은 중국인들도 태산을 오르는 것을 평생의 소원으로 여긴다고 해요.

 

 그리고 중국 화폐 5元에도 태산이 나오는다는거 아셨나요?ㅎㅎ

저는 항상 위챗페이를 써서 중국 인민폐에 어떤게 있었는지 자세히 본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百度 《中国五元》 图片

 

 다음에는 서악의 화산에 대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大家!再见!!

 

请大家多多支持我哦!

 

我们一起加油吧!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