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百度 《文化》 图片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중국 5대 명산을 이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중국 오악 중 한 곳인 태산 소개글을 못 보셨다면 먼저 보고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cube-choi.tistory.com/54?category=789574

 

Cube's 중국 문화 【중국 5대 명산-태산 泰山】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여러분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ㅎㅎ 다이어트는.... 휴...  저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다가 산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ㅎㅎ 그래

cube-choi.tistory.com

"东岳泰山之雄,西岳华山之险,中岳嵩山之峻,北岳恒山之幽,南岳衡山之秀"

[dōngyuètàishān zhīxióng, xīyuèhuàshān zhīxiǎn, zhōngyuè sōngshān zhījùn, běiyuè héngshān zhīyōu, nányuè héngshān zhīxiù]

동악 태산(泰山)은 웅장하고, 서악 화산(华山)은 위태롭게 험하고, 중악 숭산(嵩山)은 높고 길고

항산(恒山)은 깊어 아득하고, 형산(衡山)은 매우 빼어나다.

 

오늘은 미리 이야기했듯이 위태롭게 험하다는 【서악의 화산 西岳 华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百度 《华山》 图片

【화산 华山 huàShān】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오악은 바로 유명 관광지인 서인 西安에 위치한 산이며 오악 중에서 [서악 西岳]라고 불리는 화산 华山입니다!! 시안과 정주의 중간에 위치해서 중원의 서쪽 관문 역할을 했던 산이라고 해요.

 

 화산 华山은 시안 西安에서 동쪽으로 120km 떨어져 있으며, 차로 1시간 반 정도 거리에 위치한 명산입니다.

시안은 한국에서도 유명 관광지이기 때문에 등산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은 많이 방문하는 산이예요.

 

 저도 시안에 여행 간 적이 있었지만 날씨가 5일 내내 비바람이라 아쉽게도 갈 수 없었어요 ㅠㅠ

아마 날씨가 좋았어도 화산은 조금 걱정했을 것 같아요 ㅎㅎ

 

百度 《华山》 图片

[西岳华山之险 xīyuèhuàshān zhīxiǎn 서악 화산은 위태롭게 험하다.]

 

화산은 바위가 많고 산세가 험하기로 유명해요. 그래서 고대에 수도였던 시안은 외세의 침입으로 안전했다고 해요. 저는 화산을 처음 들었을 때 북한산이 생각났어요!!

등산객들이 많아진 현재도 반드시 앞뒤를 잘 확인하면서 올라가야 합니다!!

저는 등산 초보이기 때문에... 화산은 아직 힘들 것 같아요 ㅎㅎ

 

百度 《华山》 图片

하지만!! 힘들게 올라가도 정상에 도착하면 진짜 기분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화산의 입장료는 성수기 : 160위안(약 2만8천원) / 비수기 : 100위안(약 1만8천원)입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오악五岳에 대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大家!再见!!

 

请大家多多支持我哦!

 

我们一起加油吧!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