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百度 《喝开水》 图片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제가 중국 교환학생 때 가장 불편했던 문화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끓인 물开水】을 마신다는 것입니다.

 

百度 《保温瓶》 图片

 

 중국에서는 많은 분들이 각자의 보온병을 들고 다니고 대부분의 식당에서 물을 주문하면 뜨거운 물 또는 차를 준답니다!! 저는 찬물을 좋아해서 항상 식당에서 찬물을 달라고 요청하거나 돈을 지불해서 마셨어요...


百度 《保温瓶》 图片

【중국인은 왜 끓인 물을 좋아할까요?】

 저는 중국인 친구를 만나고 친해진 후에 너무 궁금해서 왜 뜨거운 물을 그렇게 좋아하냐고 물어봤었어요!!

그 친구는 이미 많이 들어본 질문처럼 자연스럽게 답하더라고요.

"뜨거운 물을 마셔야 몸에 좋아. 찬물 마시면 배아파"라는 말을 했어요.

 

 중국인들은 어렸을 때 뜨거운 물을 마셔야 좋다고 교육을 받는다고 해요.

그리고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차 문화의 영향도 있다고 생각해요. 

 

 아파도 찬물을 마시는 저는 처음에 엄청 이상하다고 생각하지만 교환학생을 하면서 상온에 보관한 물에도 점점 적응했어요. 그리고 지금은 중국 물이 한국처럼 깨끗하지 않기 때문에 중국에 간다는 사람이 있으면 저도 가서 끓인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ㅎㅎ

 

大家!再见!!

 

请大家多多支持我哦!

 

我们一起加油吧!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