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 문화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중국 4대 요리》입니다.

구글 《중국 4대 요리》

중국은 대륙이라고 불리는만큼 엄청 넓은 땅을 가졌고, 다양한 지역과 다양한 문화가 있기 때문에 지역별로 먹는 음식도 도 다양한 특징들이 있습니다.

중국의 4대 요리는 지역별 특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북경요리, 사천요리, 광동요리, 상해요리 4가지의 대표 요리를 중국 4대요리라고 합니다.


【북경요리 北京】

구글 북경 자금성 이미지

첫번째 중국요리는 황하지역의 북경(北京)요리 입니다!

중국의 수도인 북경은 전국에서 우수한 요리사와 수많은 요리재료가 모이는 곳입니다.

북경은 날씨가 비교적 추운 북방이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육류 중심의 튀김요리와 볶음 요리가 발전한 지역이에요.

한국에서도 너무 유명한 베이징 카오야(北京烤鸭) 즉, 북경 오리가 대표적인 북경 요리입니다!!

구글 이미지

카오야는 구운 오리를 밀전병에 올리고 다양한 소스와 야채들을 함께 올려 먹는 음식이에요.

북경에 여행을 가면 꼭 전취덕(全聚德)을 가라는 말이 있는데 저는 본점보다는 분점에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본점이 더 비싸고 서비스도 별로여서 저는 꼭 분점으로 갔답니다 ㅎㅎ

만약 오도구에서 여행중이신 분은 꼭 오도구 전취덕을 추천드립니다!!


【사천요리 四川】

청도 이미지

두번째 중국요리는 서부지역의 사천(四川)요리입니다!

사천요리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매운 요리죠? ㅎㅎ

더위와 추위가 심해 향신료를 많이 쓴 요리가 발달한 지역이에요.

그래서 매운요리와 마늘, 파, 고추 등을 사용한 요리가 많아요.

맵지만 맛있어서 계속 먹게되는 음식이 바로 사천요리라고 생각해요!

가장 대표적인 사천요리로는 마파두부(麻婆豆腐)가 있습니다.

 

청두 진마파두부에서 먹은 마파두부가 계속생각나네요 ㅎㅎ

청두 여행을 가신다면 꼭 줄을 길게 서도 진마파두부집 강추드립니다!!

 

【광둥요리 广东】

세번째 중국요리는 동남쪽에 위치한 광둥(广东)요리입니다!!

광둥 지역은 외국과 교류가 많은 지역으로 전통 요리와 국제적인 요리의 특징이 조화를 이루는 지역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요리로는 탕수육과 딤섬이 있습니다.

대표 요리인 탕수육과 딤섬은 한국에서도 판매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비교적 접하기 쉬운 중국 요리입니다!!


【상해요리 上海】

마지막인 중국 4대 요리는 바로 상해(上海) 요리입니다!!

상해는 바다와 가까운 지역으로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가 발달한 지역이에요.

상해 음식은 음식의 색이 화려하고 선명하며 간장과 설탕을 써서 진하고 달콤하며 기름지게 요리하는 것이 상해 요리의 특징입니다!!

구글 따자시에

상해의 대표 요리는 게 요리 입니다!!

상해의 게 요리는 전세계 많은 미식가들도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ㅎㅎ

 

빨리 코로나가 끝나고 모두 중국 여행가서 맛난 음식들을 맛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