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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사회초년생들이 처음에 회사에 가면 회사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못알아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회사 용어 중 필수라고하는 용어를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신입사원 필수 회사 생활 용어】


[회사 업무 필수 용어]

▶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비즈니스 용어인 KPI는 "Key Performance Indicator"의 약자로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핵심 관리 성과지표를 의미합니다. KPI를 설정할 때는 성과 측정이 객관적으로 시각적으로 평가가 가능한 요소들로 구성해야 합니다. KPI에는 목표 매출, 서비스 레벨 등이 있습니다.

 

PM (Project Manager)

 PM은 "Project Manager"의 약자로 프로젝트 또는 업무를 전체적으로 지휘하는 총책임자 또는 담당자를 의미합니다. PM과 유사한 용어로는 BM(Brand Manager)인 브랜드 매니저가 있습니다.

 

Arrange

 Arrange는 회사에서 문서 또는 업무를 처리(정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ASAP (As Soon As Possible)

 ASAP는 회사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듣는 용어라고 생각합니다. ASAP는 "As Soon As Possible"의 약자로 가능한 한 빨리 또는 가능한 빨리라는 의미입니다. 만약에 한국에서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 정말 많이 듣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F/U (Follow-up)

 Follow-up은 업무에서 후속조치를 뜻하며 지속적으로 업무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업무적 작업을 의미합니다. 표기할 때는 'F/U'라고도 표기합니다. 보통 장기적으로 진행하는 업무에서 해당 업무를 담당하며 지속적으로 처리 및 관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Reference

 Reference는 회사 업무에 대해서 참고하는 자료를 의미합니다. 레퍼런스는 거래처와 거래할 때 해당 제품에 대한 레퍼런스를 전달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VOC (Voice of Customer)

 VOC는 "Voice of Customer"의 약자로 고객의 소리를 의미합니다. VOC는 주로 서비스 직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고객의 요청사항 또는 개선 사항을 반영하여 더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VOC 관리는 꼭 필요한 업무입니다.


[비즈니스 이메일 필수 용어]

CC (Carbon Copy)

 CC는 "Carbon Copy"의 약자로 이메일을 보낼 때 받는사람 이외에 업무적으로 해당 메일 내용이 필요한 사람을 참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에 입사 후 가장 처음 당황하는 것이 업무적으로 메일을 보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입사원은 메일을 보낼 때도 단독으로 보내는 경우가 적습니다. 이럴 때 윗사람 또는 선임의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메일을 보낼 때 꼭 CC부분(참조)에 해당 사람의 메일을 입력 후 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BCC (Blind Carbon Copy)

 BCC는 "Blind Carbon Copy"의 약자로 메일에서 숨은 참조를 의미합니다. CC와 비슷하지만 받는 사람에게 안 보이도록 참조를 보내는 방법입니다. 업무 메일을 보낼 때 거래처에게 알려지지 않은 다른 협력업체를 숨은 참조로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FYI (For Your Information)

 FYI는 "For Your Information"의 약자로 보통 업무적으로 해당 업무에 관한 자료나 기사 등을 전달할 때 다음의 모든 사항을 참고하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만약 신입사원 때 FYI가 적힌 업무 메일을 받게 된다면 꼭 주의해서 해당 내용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부서 협업 필수 용어]

TFT (Task Force Team)

 TFT는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용어이기 때문에 비교적 친숙한 회사 용어라고 생각합니다. TFT은 "Task Force Team"의 약자로 특정 업무를 해결하기 위해서 임시적으로 편성된 조직 또는 부서를 의미합니다. TFT 또는 TF팀이라고 부릅니다. 특히 회사 내에서 중요한 업무를 진행할 때 여러 부서들과 협력이 필요할 때 각 부서에서 선정된 사람들이 모여서 팀을 만들어 임시적으로 해당 프로젝트를 해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R&R (Role and Responsibility)

 R&R은 "Role and Responsibility"의 약자로 회사 업무에 있어서 자신이 해야하는 역할과 책임을 의미합니다. R&R은 보통 여러명의 사람이 함께 참여해서 실시하는 업무이며 각각의 팀원들에게 정확하게 각각의 업무의 책임범위를 명확하게 정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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