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일의 이슈! Cube입니다!!

오늘은 최근 송출 오류 현상으로 문제가 많은 KT에 관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저는 온 가족이 KT를 오랫동안 이용 중인 고객으로 계속 발생하는 오류로 마음이 흔들리네요 ㅠㅠ

네이버 KT 이미지

KT 올레TV 송출 오류

 KT에 따르면 지난 1월 9일 밤 10시 42분부터 일부 지역의 KT 올레 tv 가입자들은 지상파를 비롯한 일부 종합편성 채널에 대한 송출이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이때 영상과 음성이 송출되지 않았으며 일부 채널은 검은 화면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올레 tv 송출 오류는 약 1시간이 흐른 뒤인 11시 40분경 정상적으로 송출되기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면서 올레TV 사용자들이 SNS에 불만을 표현했으며 일부 네티즌은 올레 TV가 안 나올 때 2개 채널을 동시에 보면 방송을 볼 수 있다는 의견들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KT는 회선 전체의 문제가 아닌 재전송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로 보이며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KT 오류에 관한 대처와 마음가짐

 KT는 작년 10월 25일 오전 11시부터 1시 사이에 약 89분 정도 전국에서 KT 유무선 통신장애가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그후 작년 12월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KT 통신장애에 대한 후속조치로 네트워크 안정성 확보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방안으로 이동통신사 간 백업용 통신사 망을 구축해서 무선 서비스만으로 다른 업체의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고 전국 34만개의 와이파이 망을 무료로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KT 대표는 신년사에서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 운영은 우리의 책임이자 사명이다. 비즈니스 모델 중심의 사업 구조를 고객 중심으로 전환하고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고객에게 인정받는 성장을 이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KT 올레tv 보상은 어떻게 되는가?

 KT 약관에 따르면 하루 3시간, 1개월 누적 6시간 통신장애를 겪은 경우 보상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이번 올레tv 일에 대한 피해보상은 이루어지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KT를 오래 사용하는 고객의 마음으로... 올해는 꼭 오류가 많이 해결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