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국에서 이용했던 明德医院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에서 가장 당황했던 기억? 추억?이 생각나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ㅎㅎ

 

바로 중국에서 가장 당황스럽고 지금까지도 영향을 주는 중국 병원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려고 해요!!

 

 (*우선 아직도 중국에서 필수로 사용되는 어플 내용을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cube-choi.tistory.com/19

 

Cube's 중국 교환학생_중국 필수어플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은행 유학생카드 다음으로 교환학생 때 사용한 필수 어플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X)  중국은행 유학생카드 관련 내용을 아

cube-choi.tistory.com


[병원 관련 단어]

 *感冒 감기(걸리다) / *发烧 열이 나다 / *咳嗽 기침하다 / *嗓子疼 목이 아프다 / *头晕 머리가 어지럽다 / *流鼻血 코피나다 / *鼻炎 비염 / *鼻塞 코가 막히다 / *肚子疼 배가 아프다 / *积食 체하다 / *肚子扎针一样的疼 배가 바늘로 찌르듯 아프다. / *吐 토하다 / *流出冷汗 식은땀을 흘리다. / *根据患者的体质不一样 환자의 체질에 따라 다르다. / *摔倒了 넘어지다. / *肉绽皮开 피부가 찢어지다. / *眼睑炎 다래끼 / *眼睛充血 눈이 충혈되다. / *骨折 골절(되다.) / *脱臼 탈골되다 / *遗传 유전 / *体温 체온 / *血压 혈압 / *扭伤 염좌 / *一动就疼 움직이면 바로 아프다.

 

 *内科 내과 / *外科 외과 / *牙科 치과 / *小儿科 소아과 / *眼科 안과 / *急诊室 응급실

 

 *手术 수술 / *照x光照片 엑스레이를 찍다. / *缝 꿰매다 / *消毒 소독하다 / *抽血 피를 뽑다

 


百度 《医院挂号》 图片

[1. 접수하기]

 

 우선 중국도 병원에 처음 가면 접수를 해요.

접수를 하려면 준비물로 의료보험 카드(医保卡), 신분증, 현금 또는 카드가 필요해요.

우리는 외국인이기 때문에 여권으로 신분증을 대신해요~~

 

 한국에서 보험을 신청하시고 출국하신 분들은 보험이 적용되는 병원이 따로 정해져 있어서 보험사와 미리 연락 후 접수까지 한 번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병명을 몰라서 한국 보험사와 미리 연락 후 병원에 아픈 증상까지 미리 전달했어요 ㅎㅎ

학교에서 보험에 가입을 하지만 꼭 한국에서 추가로 가입 후 출국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학교 보험은 보상도 적고 처리도 잘 안 되는 일이 많아요~~

 

百度 《医院排队》 图片

[2. 차례 기다리기]

 

 접수 후 접수처에서 안내해주는 자리로 이동해서 대기 번호를 기다리면 됩니다!!

대부분 병원에서 번호표를 주는데 저는 미리 예약한 시간에 가면 바로 진료가 가능했어요.

 (*번호표를 기다리다 等号)

 

 

百度 《医生治疗》 图片

[3. 진료]

 

 중국에서 진료받을 때 의사분들은 거의 중국어 또는 영어를 사용해요.

병원이라는 특성으로 인해서 중국어 실력이 원어민이 아니면 꼭 한국어를 하는 의사나 중국인 친구와 같이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저는 골절 소리를 듣고는 당황해서 중국어가 전혀 안 들렸어요ㅎㅎ)

 

 중국에서 수술이라는 말이 나오면 일단 거절하고 한국에서 더 자세하게 검사받는 것을 추천드려요.

중국도 의료기술이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은 불안했어요 ㅎㅎ...

 

百度 《药店》 图片

[4. 약 처방]

 

 보통 한국 약을 챙겨가시지만 감기약이나 갑자기 크게 다쳐서 약 처방을 받으면 병원 근처 또는 학교 근처 약국에서 약을 구할 수 있어요.

 약국에서 많이 쓰는 표현으로는 아래 내용들을 숙지하면 좋을 것 같아요~

  • 一天吃几次? 하루에 몇 번 먹나요?

  • 这个是怎么服用呢? 이거는 어떻게 복용하나요?

  • 餐后(또는 饭后)30分钟服用。식후 30분 복용

  • 这段时间就是饮食要清淡一点 한동안은 음식을 싱겁게 드셔야 합니다.

 

그럼 다들 다음에 만나요!!

 

大家!再见!!

 

 

请大家多多支持我哦!

 

我们一起加油吧!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