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百度 《战长沙》 图片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2번째!!! 중국 드라마 추천이에요!!

이전에 추천해드린 환락송 欢乐颂은 다들 보셨나요??

(아직 환락송 소개글을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ㅎㅎ)

https://cube-choi.tistory.com/10?category=789324

 

Cube's 중국 드라마 추천-欢乐颂1 1화!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드디어 오늘! Cube의 첫 중드 소개입니다!!! 첫 중국 드라마 추천은 바로 첫 블로그에서 소개드렸던 《환락송 欢乐颂 huānlèsòng》입니다. (아직도 Cube 소개글��

cube-choi.tistory.com

환락송 시즌 1을 다 보셨다면 사실 시즌 2도 있어서 이어서 보셔도 됩니다 ㅎㅎ

(사실 저는 시즌2보다 시즌1이 더 재밌었어요 ㅎㅎ 시즌2는 뭔가 좀 다른 느낌이...)

 

오늘은 뭔가 현대 상하이 생활에 대한 내용이었다면 이번 드라마는 중일전쟁에 관한 내용입니다!!

뭔가 계속 남자들만 나와서 전쟁하는 내용이 아니라 전쟁 당시 한 가정에 관한 내용이에요!!

 


百度 《战长沙》 图片

《전장사 战长沙》

 

  • 제목: 전장사 战长沙

  • 방송 연도: 2014년 3월 8일

  • 총 회자: 총 32회

  • 배우: 곽건화(霍建华-顾清明역), 양쯔(杨紫-胡湘湘역), 임정위(任程伟-薛君山역), 좌소청(左小青-胡湘君역)

  • 줄거리: 1938년 초가을 중일 전쟁이 심해지면서 중국 수도인 난징이 함락되고 북경을 지나 우한을 공격하는 시기에 장사로 점차 사람들이 몰리고 전쟁을 피하기 위해서 어린 여자들을 혼인시켜서 다른 지역으로 피난가도록 만드는 문화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후시앙시앙의 형부인 쉬에쥔샨은 후시앙시앙을 높은 지위 집안인 구칭밍과 혼인을 시켜서 다른 지역으로 피난시키려고 노력하면서 드라마가 시작해요. 드라마 초반에는 후시앙시앙이 구칭밍을 싫어하며 사고를 치지만 전쟁이 심해지면서 점차 관심이 생기는 내용이에요.


 2번째 드라마로 전장사를 고른 이유는 환락송에 나오는 사람들이 나와요.

여주인공인 양쯔도 환락송에서 추잉잉역을 연기했던 양쯔랍니다 ㅎㅎ

성격도 뭔가 비슷해요...

 

지금이 아닌 전쟁 영화라서 좀 어려운 단어들이 많고 지루할 수도 있지만 답답함과 중독성을 같이 경험할 수 있는 드라마라서 선택했어요~~

 

드라마를 보다가 후씨 집안 남자들 때문에 짜증이 나실 수 있어요..

그러나 드라마는 드라마랍니다 ㅎㅎ

 

이 드라마는 유튜브에서 볼 수 있어요!!

(드라마 & 영화 사이트 추천을 아직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ㅎㅎ)

https://cube-choi.tistory.com/4?category=789324

 

Cube's 중국 드라마 & 영화 보는 방법!!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어제 처음으로 중국 영화 《청설听说》을 소개해드렸어요. (만약 영화 추천을 아직도 못 보셨다면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cube-choi.tistory.com/3 C

cube-choi.tistory.com

 


1화에 나온 표현들에서 저에게 공부가 필요했던 단어와 문구들을 알려드릴게요 ㅎㅎ

 

《공부 学习》

 

- 沦陷 lúnxiàn (영토가) 점령되다, 함락되다.

- 装不下 zhuāngbùxià 다 수용할 수 없다.

- 战争婚姻 zhànzhēnghūnyīn 전쟁혼인

- 浪潮 làngcháo 현상

- 藏 zàng 숨다.

- 丫头片子 yātoupiànzi 계집아이

- 逃兵 táobīng 탈영병

 

*드라마 1화를 보시면 쉬에쥔샨이랑 구칭밍 두 명의 부하들이 서로 막는 일이 나와요.

둘이 같은 군인아닌가? 생각할 수 있는데 구칭밍은 군인이고 쉬에쥔샨은 경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의 추천과 공부는 여기까지!

 

다들 다음 내용에서 만나요~~

 

大家!再见!!

 

 

请大家多多支持我哦!

 

 

我们一起加油吧!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