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百度 《biangbiangmian》 图片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에서 가장 독특하고 어려운 단어이자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중국인들도 쓰기 힘들어하는 《biangbiang面》입니다!!


百度 《biangbiang面》 图片

 한자 중에서 가장 획수가 많은 단어가 바로 《biang》입니다!!

biang은 중국어 자판으로도 검색이 안 되는 한자랍니다 ㅠㅠ

중국에서 가장 복잡한 한자 중 한 개이며 획수가 무려 57획인 한자입니다!

위 한자는 중국인들도 외워서 쓰는 사람은 몇 명 없는 것 같아요ㅎㅎ

 

 biangbiang面은 중국 산시성의 전통 국수의 이름이에요!

중국 특유의 넓은 면으로 만들어진 음식으로 옛날 중국인들에서는 돈이 없는 사람들이 먹는 음식이었다고 해요.

 그러나 지금은 산시성의 유명한 전통요리로 손꼽히는 요리 중 한 개이며, 산시성의 10가지 기이한 것들 중 하나에요.

 

 면을 뽑고 조리하는 과정에서 삐앙삐앙하는 소리가 난다고 해서 삐앙삐앙면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이외에도 이름의 유래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정확한 이름의 기원은 아직도 알려지지 않았다고 해요. 현지인들은 유포면 油泼面이라고도 불러요.

 

 또한 2014년 중국 시진핑 주석 习近平主席이 국민당 명예주석인 롄잔 连战에게 삐앙삐앙면을 대접해서 화제가 된 음식이에요.

 

 넓은 면과 고기, 야채 등이 들어가서 중국의 쿠따이면 裤带面과 비슷한 느낌의 요리에요.

저는 이 요리를 서안 西安여행 때 처음 먹어본 요리인데 이름 때문에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는 중국요리랍니다!

 

 중국 교환학생 이전에는 중국에 유명한 음식으로 카오야, 마라탕 같은 음식만 알고 있던 저처럼 다른 중국 요리들이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서 중국 요리 소개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ㅎㅎ

 

 중국은 땅이 넓고 사람이 많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요리가 있는 것 같아요.

음식의 겉모습만 보고 속아서 사먹었던 음식들부터 정말 맛있게 먹었던 음식들에 대해서도 조금씩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각자 기억에 남는 중국 요리들을 소개해주시면 저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大家! 再见!!

 

请大家多多支持我哦!

 

我们一起加油吧!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