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百度 《三十而已》 图片

大家好! 중국 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완결까지 본 중국 드라마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ㅎㅎ

요즘 넷플릭스에서 유행하는 중드죠? 바로 【三十而已】입니다!!!

 

이전에 추천드렸던 전장사는 혹시 다들 보셨나요? 전쟁드라마를 좋아하면 진짜 강추입니다!!

cube-choi.tistory.com/25?category=789324

 

Cube's 중국 드라마 추천-战长沙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2번째!!! 중국 드라마 추천이에요!! 이전에 추천해드린 환락송 欢乐颂은 다들 보셨나요?? (아직 환락송 소개글을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

cube-choi.tistory.com

사실 겨우 서른이라는 드라마는 이미 넷플릭스를 통해서 너무 유명해진 드라마라서 추천을 해야할지 고민했어요. 하지만! 공감되는 내용들이 너무 많아서 결국 추천 블로그를 작성하게 되었어요 ㅎㅎ

나이가 30에 근접하거나 30대 이상인 분들은 진짜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해요!

 


百度 《三十而已》 图片

  • 제목 剧名: 겨우 서른 三十而已

  • 첫 방송일 首播时间: 2020年 7月 17日

  • 총 회차 集数: 총 43회 43集

  • 배우 演员: 장수잉 江疏影, 퉁야오 童瑶, 마오시아오통 毛晓彤

  • 줄거리 情节: 다들 중국에서 화려함과 회사생활을 생각하면 어떤 도시가 생각나세요? 저는 드라마와 영화의 영향인지..상하이가 가장 그런 이미지에 적합한 도시라고 생각해요. 겨우 서른이라는 드라마는 환락송과 비슷하게 상해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30살이 된 3명의 친구들의 이야기를 나타낸 드라마에요. 3명의 친구를 통해서 돈을 추구하는 친구와 꿈을 추구하는 친구, 사랑을 추구하는 친구를 각각 표현했다고 생각해요. 이처럼 비슷하면서도 다른 성격의 친구들이기 때문에 3명의 친구들이 드라마에서 친해진 것 같아요. 넷플릭스에 있는 줄거리 중에 "일도, 연애도, 가족문제도 아직은 서툴고 어렵지만, 좌절하지 않고 희망도 놓지 않으련다. 이제 겨우 서른인데, 못할 일이 뭐 있겠어!"라는 문구가 드라마를 보면서 공감되는 드라마였어요.

 


 저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나이가 많고 적음의 기준이 되는 나이가 바로 30이라고 생각해요. 누군가는 나이도 어린게 왜 그러냐고 젊음의 모습을 원하는 사람도 있고, 또 누군가는 벌써 30인데 아직도 그러면 어떻게 하냐면서 어른스러움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그런 모습 때문에 더 기준이 되는 나이라고 생각한 것 같아요!!

 

 저는 작년까지만 해도 30대가 되면 혼자 세계여행을 떠나서 우리나라와 다른 많은 나라들을 여행하는 것이 저의 꿈이었어요. 그러나 점점 사회에 적응하면서 개인적인 꿈들은 무의식적으로? 많이 포기하는 것 같아요. 저는 시간이 없어서, 돈이 없어서..라면서 포기한 일들이 점점 많아져요. 핑계라면 핑계고 현실이라면 현실이겠죠?ㅎㅎ

 

 이런 생각들 때문에 겨우 서른을 더 재밌게 시청했던 것 같아요!!

 

《唯一不担心后路的方式就是把前路走到更长.》
《뒷날을 걱정하지 않는 유일한 방법은 앞길을 더 길게 가는 것이다.》


참고로 환락송도 겨우 서른과 비슷한 유형의 드라마랍니다!!

혹시 이번에 겨우 서른을 통해서 중드에 빠지셨다면, 환락송 欢乐颂도 강추드려요 ㅎㅎ

cube-choi.tistory.com/10?category=789324

 

Cube's 중국 드라마 추천-欢乐颂1 1화!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드디어 오늘! Cube의 첫 중드 소개입니다!!! 첫 중국 드라마 추천은 바로 첫 블로그에서 소개드렸던 《환락송 欢乐颂 huānlèsòng》입니다. (아직도 Cube 소개글

cube-choi.tistory.com

 

그럼 다들 다음 내용에서 만나요 ㅎㅎ

 

大家!再见!!

 

请大家多多支持我哦!

 

我们一起加油吧!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