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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출품의서 & 지출결의서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가장 자주 작성하는 문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지출품의서】【지출결의서】입니다.

 

 저는 처음에 입사해서 물건을 구매해야 하는데 갑자기 지출결의서를 작성하라고 하셔서 많이 당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황한 이유는 작성하라고 하신 자료는 지출결의서인데 보내주신 양식은 지출품의서라고 되어있었기 때문이에요 ㅎㅎ

 

 그럼 지출품의서와 지출결의서가 뭐가 다른걸까요??


【지출품의서】

 지출품의서는 다양한 품의서 중 임금이나 대금 등 회사 비용의 지출에 관해 결재를 받기 위한 서류입니다!

지출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결재서류 작성, 접수한 문서를 처리하기 위한 경우, 상급자의 지시사항을 처리하기 위한 경우, 법령이나 각종 규정 등의 근거에 의해 필요한 경우 작성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지출품의서란 회사에서 비용 지출에 관해 결재를 받기 위해서 작성하는 서류로서 돈을 쓰기 전에 미리 회사에 허가를 받기 위해 결재받는 서류입니다!!

 

 지출 품의서의 구성 항목으로는 지불금액, 사용목적, 지불처, 계정과목, 품번, 내역, 금액, 비고, 합계, 날짜가 있습니다.

 


【지출결의서】

 지출결의서란 기업을 경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익과 지출을 관리하고 투명한 자금 집행을 위한 목적으로 지출이 예상되는 비용을 사전에 계획하여 상부에 승인을 요청하는 서류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사전에 허락받은 품의를 첨부해서 회계팀에 지출을 요청할 때 사용하는 서류입니다.

 

 구성 항목으로는 성명, 부서, 직책, 지출금액, 제목, 적요, 금액, 비고, 내역, 합계가 있습니다.

 

 지출결의서의 종류로는 입금결의서(현장에서 입금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지출결의서(지출이 예상되는 비용을 사전에 승인 요청하는 경우), 대체결의서(미지급 계정 설정 시 사용) 등이 있습니다.


 매번 작성할 때는 왜 써야 하는지 불만이 많았는데 이런 서류들이 모여야 투명하게 회사 자금을 사용할 수 있고 회계업무에도 꼭 필요하다고 해요!

 

위 내용이 여러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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