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百度《笔心》
《中国的流行语是什么?》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어 2탄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중국어 1탄 병음 拼音은 너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ㅠㅠ

(아직 안 보셨다면 아래를 통해서 확인 가능해요 ㅎㅎ)

 

https://cube-choi.tistory.com/5

Cube's 중국어 Story 开始

《你会说汉语吗?》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 블로그에 적합한 중국어에 대한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한글, 영어, 중국어 모든 언어를 배우는 것의 시작은 역시 글자를

cube-choi.tistory.com

 

그래서!! 오늘은 좀 재미있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중국어 유행어 流行语(liúxíngyŭ)를 가져왔어요 ㅎㅎ

 


 

 

百度《深夜放毒》图片

 

《深夜放毒》

 

첫 번째 유행어는 바로 深夜放毒 (shēnyèfàngdú)입니다 ㅎㅎ

밤에 올린 음식 사진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아~ 왜 이 시간에 저런 음식 사진을 올려서 짜증나게 하냐!!"

저라면 이렇게 생각할 것 같아요...

 

 

深夜放毒가 바로 딱 그런 상황에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네이버 사전에 검색해보면 밤늦은 시간에 맛있는 음식 사진을 보내거나, 음식 광고 등 식욕을 일으키는  동영상을 보내는 행위라고 나와요.

 

 

중국어를 직역하면 밤 늦은 시간에 독을 푼다는 의미랍니다.

유튜브같은 SNS가 늘면서 먹방을 하는 사람들과 음식 사진을 찍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면서 유행이 된 것 같아요 ㅎㅎ

 

 


 

 

百度《拉黑》图片

 

《拉黑》

 

두 번째 유행어는 위의 深夜放毒에 이어서 나올 수 있는 拉黑 (lāhēi)입니다.

대부분의 SNS에 "좋아요 点赞 (diănzàn)"가 있다면 차단!! 拉黑 (lāhēi)도 있죠ㅎㅎ

네이버 사전에 검색해도 휴대전화, 메신저, sns 등 수신거부를 의미한다고 나옵니다.

 

 

이 拉黑의 예시로는 전화 수신 거부 电话拉黑 , 위챗 수신 거부 微信拉黑, 연락처 수신 거부 联系方式拉黑가 있습니다. 

 


 

 

百度《笔心》图片

 

笔心

세 번째 유행어는 한국에서도 유행하는 笔心 (bǐxīn)입니다.

笔心은 손가락 하트입니다. ㅎㅎ

다들 사진찍을 때 하트나 브이를 외치는 것처럼 중국인들은 笔心을 외치는 사람들이 생기는 것 같아요.

 

 

笔心은 명사로 연필심이나 볼펜심을 뜻하기도 합니다.

 

 

笔心의 예시로는

- "请接收我的笔心~ 내 하트를 받아라~"이 있습니다!!

 

 


 

 

百度《我也是醉了》图片

 

《我也是醉了

네 번째 중국어 유행어는 我也是醉了 (wŏyĕshìzuìle)입니다.

응? 나도 취했어가 유행어인가?라는 생각이 드시나요? ㅎㅎ我也是醉了는 직역하면 나도 취했어가 되지만 지금은 유행어로 "어이없다", "할말이 없다"라는 뜻으로 쓰여요.

 

 

"莫名其妙 (mòmíngqímiào) 영문을 모르다."와 의미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예시로는

- 今天又加班...我也是醉了。

- 明天有开始。 / 我也是醉了!

 

 

다음에 또 유행어를 알게 되면 공유드리겠습니다 ㅎㅎ

 

그럼 다들 다음 내용에서 만나요~

 

大家!再见!!

 

 

请大家多多支持我哦!

 

我们一起加油吧!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