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일의 이슈! Cube입니다!!

오늘은 "미수령 연금"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미수령 연금 확인 및 찾는법!


미수령 연금액 및 발생 이유

 연금 개시일이 되었지만 각자 찾아가지 않은 "연금저축"과 "폐업 및 도산 사업장의 미수령 퇴직연금"이 약 700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처음 이 내용을 보고 저는 0을 잘못 본 줄 알았습니다 ㅎㅎ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미수령 연금이 발생하는 이유는 크게 분류하면 2가지 이유라고 합니다!

- 연금저축 가입자의 경우 적립 기간을 충족 후 만 55세가 지난 후 금융회사를 통해 연금 수령을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를 알지 못해서 미수령한 연금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 사업장의 폐업 및 도산한 후 근로자가 퇴직연금을 청구하지 못해서 이를 찾아가지 못한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은행권과 같이 "미수령 연금 찾아주기"를 실시했습니다. 각 은행은 지난 8월 말 연금 미수령자를 파악했고 연금 수령 안내문을 미수령 대상자들에게 우편으로 안내문을 발송했습니다. 대상 건수는 총 16만 8천건이었고 총액이 6천969억원에 달하는 큰 금액이었다고 합니다.

 

 추진실적 발표에 따르면 연금 찾아주기 시작 후 지금까지 미수령 대상자 가운데 25%가 미수령 연금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미수령 연금 확인 방법!

 미수령 연금을 확인하는 방법은 금융감독원의 "통합연금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가입된 연금의 가입회사 및 그동안의 연금 적립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100lifeplan.fss.or.kr/main/main.do

 

메인 |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안전한 연금포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뒤 서비스가 종료됩니다.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로그인 연장 닫기

100lifeplan.fss.or.kr

금융감독원 연금 조회!

 위 링크를 통해서 "통합연금포털" 사이트에 들어가면 로그인 후 "내 연금 조회"에서 미수령 연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통합연금포털 사이트는 회원가입 후 약 3~4일이 지난 후에만 연금 정보가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기간 이후부터는 매월 말 기준으로 연금 정보가 업데이트됩니다 ㅎㅎ

 

 연금 개시일이 지난 연금저축 가입자는 금융회사에 별도 신청을 해야 연금 수령이 가능하며, 폐업 및 도산 사업장의 근로자는 본인의 미수령 퇴직연금이 가입된 금융회사에 직접 퇴직연금 지급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모두 미수령 연금 꼭 확인해서 받아가세요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