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百度 《甜蜜蜜》 图片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月亮代表我的心》에 이어서 가장 유명한 노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직 월량대표아적심 月亮代表我的心이 뭔지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ㅎㅎ)

 

 

https://cube-choi.tistory.com/9?category=789325

 

Cube's 중국 노래 추천 [月亮代表我的心]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 노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난번에는 중국 영화를 소개했지만 노래도 같이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아직 영화추천을 못 보셨다면 아래를

cube-choi.tistory.com

오늘은 《월량대표아적심》처럼 한국에서 유명한 중국노래를 가져왔어요 ㅎㅎ

바로 첨밀밀 甜蜜蜜 (tiánmìmì)입니다!!

 

 


《첨밀밀 甜蜜蜜》

 

  • 가수: 등려군 邓丽君

  • 한국에서 1979년 발표

 

 

이번에 첨밀밀 가사를 적어보면서 중국 교환학생때 在梦里见过你로 말하기 대회를 나갔던 기억이 났어요...

그때 얼마나 떨렸었는지...;;;

 

 

첨밀밀 甜蜜蜜는 달콤하다, 다정하다, 행복하다라는 뜻이 있어요.

노래의 달달한 내용에 적합한 노래 제목이라고 생각해요 ㅎㅎ

 

 

다들 알고있는 노래고 너무 옛날 노래라서 실망하셨다면 다음 노래부터는 최신곡?위주로 소개할게요~~

그러나 중국노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을 먼저 소개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어요!!

 

 

한국에서 유명한 펑티모도 당연히 첨밀밀을 부른게 있어요 ㅎㅎ

아래 링크로 들으면서 밑에 내용을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8JGkEHX3h4Q

왜 계속 펑티모가 나오지 물어보신다면... ㅎㅎ 노래를 너무 잘 부르셔서요 ㅎㅎ

 

 


《가사 歌词》

 

《甜蜜蜜》

- 邓丽君 -

 

 

甜蜜蜜, 你笑得甜蜜蜜
(Tiánmìmì, Nǐ xiào dé tiánmìmì)
달콤해요, 당신의 웃는 모습이 달콤해요

 

好像花儿开在春风里
(Hǎoxiàng huāér kāi zài chūnfēng lǐ)
마치 봄날에 핀 꽃과 같아요

 

开在春风里
(kāi zài chūnfēng lǐ)
봄날의 꽃 말이죠

 

在哪里, 在哪里见过你
(Zài nǎlǐ, zài nǎlǐ jiàn guò nǐ)
어디였을까요, 어디서 당신을 만났을까요

 

你的笑容这样熟悉
(nǐ de xiàoróng zhèyang shúxī)
당신의 미소가 너무 익숙한걸요

 

我一时想不起
(wǒ yìshí xiǎngbuqǐ)
잠시 생각나지 않네요

 

啊~, 在梦里
(a~, zài mèng li)
아~, 꿈이었던가

 

梦里梦里见过你
(mèng li mèng li jiànguo nǐ)
꿈에서 당신을 만났던가요

 

甜蜜笑得多甜蜜
(tiánmì xiào de duō tiánmì)
이렇게나 달콤한 미소를

 

是你, 是你, 梦见就是你
(shì nǐ, shì nǐ, mèngjiàn de jiùshì nǐ)
맞아요, 맞아요, 꿈에서 당신을 만났었어요

 

在哪里, 在哪里见过你
(zài nǎ li, zài nǎ li jiànguo nǐ)
어디였을까, 어디서 당신을 만났을까요

 

你的笑容这样熟悉
(nǐ de xiàoróng zhèyang shúxi)
당신의 미소가 너무 익숙한걸요

 

我一时想不起
(wǒ yìshí xiǎngbuqǐ)
잠시 생각나지 않네요

 

啊 在梦里
(a~, zài mèng li)
아~, 꿈이었던가

 


 

 

《단어 单词》

- 笑容 xiàoróng 웃는 얼굴

 

- 熟悉 shúxī 익히 알다, 충분히 알다.

 

- 一时 yìshí 잠시, 단시간

 

- 春风 chūnfēng 봄바람, 따뜻한 바람

 

 

 

그럼 오늘 추천은 여기까지!

다들 다음 노래에서 만나요~~

 

大家! 再见!!

 

 

请大家多多支持我哦!

 

 

我们一起加油吧!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