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百度 《中秋节》 图片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중국 문화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왔습니다 ㅎㅎ

 

 오늘의 주제는 이미 조금 지났지만... 우리에게 행복을 주었던 대명절 《추석 中秋节》입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중국도 추석은 대명절이에요. 

한국과 비슷한 문화면서 조금의 차이점이 있는 중국 문화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한국천문연구원 측에서 촬영한 보름달》

【추석 中秋节】

 

 중국도 한국과 똑같이 음력 8월 15일을 중국 대명절 '중추절中秋节'로 보내고 있어요!

중추절은 '춘절 春节(설)', '청명절 清明节', '단오절 端午节'과 함께 중국의 4대 전통 명절 중 하나입니다.

 

 중국어로 추석은 中秋节라고 불러요. 음력 8월 15일이 가을의 중간이라고 해서 《중추中秋》라고 이름을 붙였다고 해요! 그래서 중국어로 추석 인사말은 《中秋(节)快乐 zhōngqiū(jié) kuàilè》라고 말해요!

 

 중국어로 추석은 보통 중추절 中秋节라고만 아는 사람들이 많지만,

가운데 "훌륭하다, 아름답다"를 뜻하는 《佳 jiā》를 추가해서 《중추가절 中秋佳节》라고도 불러요!!

 

 추석은 상고시대부터 시작되어 한대에 널리 보급되고 송나라 이후에 성행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2008년부터 추석이 중국 국가공휴일로 지정되었어요!!!


百度 《月饼》 图片

【월병 月饼】

 저는 중국 추석하면 딱 생각나는 음식이 바로 《월병 月饼》입니다!!

우리나라는 송편을 먹지만 중국은 월병을 먹어요.

월병은 추석 보름달처럼 둥근 모양의 과자랍니다!!

저도 처음 중국에서 추석을 보낼 때 가장 기대했던 음식이랍니다 ㅎㅎ

 

 월병의 둥근 모양이 흩어진 가족들이 모여서 하나가 된다는 의미도 있어요.

월병은 안에 들어가는 소와 모양이 중국 지역마다 종류가 다르고 맛도 다양해요.

 

【*경험 팁! 혹시 중국에서 추석을 보내는 분들은 월병을 미리미리 구매하세요;; 저는 당일에 구매하면 된다고 생각했다가 친구가 구매한 월병으로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ㅠㅠ 월병... 미리미리 구매 안 하시면 다 매진이에요ㅎㅎ】


百度 《祭月》 图片

【제월제 祭月节】

 중국은 중추절에 사람들이 정성들여 만든 월병을 차려서 달에게 제물로 바치고 온 가족이 그것을 나눠먹는 풍습이 있다고 해요.

 이것을 바로 제월 祭月라고 하고 달에 제사를 올리는 날로 제월절 祭月节이라고도 합니다!

 

 제월절에서는 달을 향해 절을 하고(拜月) 달에 제사를 지내는 (祭月) 풍속이 민간에 형성되었어요.

지금은 달에 제사를 지내는 것보다는 월병을 먹으며 보름달을 보고 아름다운 등불들을 구경하는 형태로 바뀌고 있어요.

 

 

추가로 중국 문화에 대해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공유해주세요 ㅎㅎ

 

그럼 다들 다음 내용에서 만나요~~

 

大家!再见!!

 

 

请大家多多支持我哦!

 

我们一起加油吧!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