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럽하우스 다운로드 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중국通을 꿈꾸는 Cube이지만.. 평소에도 다양한 정보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었어요 ㅎㅎ

그 시작으로 최근에 이용하기 시작한 클럽하우스라는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클럽하우스 Clubhouse】

 

■ 음성으로 대화하는 SNS

 클럽하우스는 2020년 3월 출시된 음성을 이용한 SNS 어플입니다.

기존의 SNS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과는 다르게 사진이나 영상이 아닌 음성을 통해서만 대화를 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말하는 것을 좋아하거나 인스타그램에서도 라이브를 좋아하던 사람들은 다들 클럽하우스로 넘어올 것 같아요.

 

■ 초대 시스템

 또한 클럽하우스는 사용자의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할 수 있어요. 이런 초대장 시스템으로 인해서 인싸들의 SNS라는 말이 있어요. 이런 특징때문에 이미 많은 사람들이 클럽하우스 초대장을 사고판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인스타그램 및 중고OO 클럽하우스 초대장 판매

 

■ ios만 이용 가능!

 저는 곧 갤럭시로 폰을 변경하려고했는데, 클럽하우스는 ios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도 곧 나올 예정이라는 말이 있어요. 

 

■ 영어 소통방 多

 개인적인 단점으로는 다양한 외국분들이 이용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많은 방에서 영어로 대화할 때가 많아요.

한국 대화방만 골라서 사용하면 문제는 없지만 저는 CEO분들이 여는 대화방도 흥미가 있어서 영어에 당황할 때가 많아요 ㅠㅠ

 외국어 공부하시는 분들은 외국인들과 언어교환용으로도 좋은 어플인 것 같아요!

저는 지금 중국어 대화방에 많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클럽하우스 초대 시스템

 처음에 가입하시면 2장의 초대장을 얻고 시작하는 것 같아요!

초대장은 활발하게 활동하면 초대장을 주는 방식이에요.

초대장을 늘려서 친구분들과 대화방을 만들어도 좋아요 ㅎㅎ

 

 모더레이터(Moderator), 스피커(Speaker), 리스너(listener)

 클럽하우스에는 모더레이터와 스피커 그리고 리스너가 있어요.

모더레이터는 사진아래쪽에 별모양이 있는 사람들이에요.

대화방을 만든 주최자같은 느낌의 사람들로 방을 만들고 지우는 기능이 있고 방에 들어온 사람들에게 말할 수 있는 권한을 주는 것도 모더레이터입니다.

방에 따라서 1명 또는 여러명이 모더레이터인 경우도 있어요.

 보통 입장을 하면 듣는 사람인 리스너로 시작하는데 방에 입장 후 말을 하고싶은 분들은 손모양을 누르면 모더레이터가 보고 스피커 기능을 줍니다.

 

 음소거 그리고 폭죽 이모티콘

 스피커가 되면 음소거 기능을 바로 키는 것이 좋아요.

다른 사람들이 말할 때는 보통 듣는 사람들은 음소거를 했다가 말할 때 음소거를 풀고 이야기를 하는 방식입니다.

 폭죽 이모티콘은 최근 가입자라는 표시입니다.ㅎㅎ

클럽하우스에 가입한지 일주일된 사람들은 저 폭죽 이모티콘이 표시되었다가 1주일 후에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ㅎㅎ

 

대화방 나가기

 대화방에서 그냥 뒤로가기를 누르거나 폰 메인 화면으로 나와도 대화방에서 나오는 목소리가 들려요 ㅠㅠ

대화방에서 나오는 방법은 바로 "브이표시의 Leave quietly"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